11월9일 뉴스브리핑 로스앤젤레스 에서 또 다시 총기난사 사건발생 12명 숨져.



11월9일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로스앤젤레스 에서 또 다시 총기난사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20대 남성이 술집에서 총기를 난사해 12명이 숨졌고 본인도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교외에 있는 한 술집에서 7일 밤 20대 남성이 총기를 난사해 시민과 경찰관 등 12명이 숨지는 참극이 벌어졌습니다. 용의자는 전역한 해병대원 출신의 29살 이언 데이비드 롱으로 밝혀졌으나 총격 동기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서울 도심에 있는 한 고시원에서 불이 나 최소 6명이 숨지는 등 20명 가까운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화재 발생 지점이 출입구 쪽으로 추정돼 거주자들이 대피에 어려움을 겪어 피해 규모가 컸을 것으로 당국은 추정하고 있습니다.
고시원 2층에는 24명, 3층에는 26명이 거주한 것으로 소방당국은 파악했습니다.

회사 직원을 폭행하고 수련회 등에서 엽기행각을 벌인 혐의 등으로 체포된 양진호 한국미래기술회장에 대한 구속 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양 회장은 앞선 경찰 조사에서 직원 폭행과 워크숍 엽기행각 강요 등 이미 영상으로 공개된 혐의를 대체로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설마 내가 보이스피싱에 속겠어’라는 안일한 생각은 보이스피싱을 막는데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피해자들은 경찰, 검사 수사기관 종사자뿐만 아니라 의사, 변호사, 일반 회사원 등 다양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보이스피싱범은 절박한 상황을 파악해 갖가지 심리전을 펼치는 등 그 수법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청와대가 이르면 9일 김동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교체를 단행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청와대의 다른 관계자 역시 “문재인 대통령이 아세안•APEC 순방을 위해 출국하는 13일 이전에 김 부총리에 대한 교체 인사를 단행할 것”이라며 10~11일이 주말과 휴일인 만큼 이날 발표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상호 합의로 일정이 잡혔던 고위급 북미 회담이 열리기 직전에 돌연 미뤄지는 일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미 국무부는 “순전히 일정 문제”라고 설명했지만 세 번째 회담 연기가 북한의 요청에 따른 결과라는 사실은 의미심장합니다.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가 8일 법원행정처 등 업무 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해묵은 숙제인 고위공직자 범죄 수사처 설치 등이 쟁점으로 거론되지만 여야 입장 차가 커 내달 말까지로 제한된 활동 기한 내에 성과를 낼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9일 조명래 환경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예정대로 진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국회에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불발된 조 후보자와 관련, 다음날(10월30일) 국회를 향해 11월8일까지 ‘조명래 보고서’를 재송부해줄 것을 요청했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9일 오전 통화를 하고 미국 중간선거 이후에도 공고한 미•일 동맹을 유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내년 5월 유럽의회 선거를 앞두고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지지를 받고 있는 만프레드 베버 의원이 유럽연합의 행정부격인 집행위원회를 이끄는 유력 후보로 떠올랐습니다.
유럽중앙은행 총재직 대신 EU 내 주요정책을 이끄는 EU집행위원장 자리를 확보하겠다는 독일의 야심이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11월6일 중간선거에서 8년 만에 하원을 ‘탈환’한 미국 민주당이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정책 전반에 대한 의회 차원의 관리, 감독을 강화하겠다고 벌써부터 벼르고 있습니다.

멕시코 차기 여당이 범죄를 줄이기 위한 폭넓은 전략의 하나로 마리화나(대마초)의 부분 합법화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8일 현지언론에 따르면 좌파 모레나당 소속 올가 산체스 코르데로 상원의원은 이날 상원에 마리화나 합법화 법안을 제출했습니다.

인도 수도 뉴델리에서 악명 높은 세계 최악의 겨울철 스모그가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8일 타임스오브인디아, NDTV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한때 뉴델리 아난드 비하르 지역의 ‘인도 공기질지수'(AQI)가 최대치인 ‘999’를 찍었습니다.

600만명의 유대인들을 학살했던 독일 나치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가 유대인 소녀와 찍은 사진이 경매에 나왔습니다. 주로 역사적 물품들을 취급하는 미국 메릴랜드주 체서피크 소재 알렉산더 히스토리컬 옥션에서 오는 13일 히틀러가 한 소녀와 찍은 사진이 경매에 부쳐질 예정입니다.

최근 1년간 비위로 징계를 받은 전남 교원과 교육공무원이 95명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성비위, 음주운전, 폭행, 도박은 물론 수업 중 음란사이트에 접속하는 등 징계 사유는 민망할 정도였습니다.

서울 아파트값 상승 행진이 60주(1년 2개월) 만에 멈췄습니다. 종부세 강화, 대출 제한 등 초강력 대책인 정부의 9•13 대책이 나온 지 56일 만입니다.

편의점 신규 출점 감소와 가맹점 상생지원 비용 증가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본사의 3분기 매출 증가폭이 둔화하고 영업이익도 부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삼성전자가 국내 기업 최초로 인공지능(AI)의 사회적 기여를 위한 논의기구에 동참했습니다.
아마존,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기업들과 함께 AI의 미래를 구상합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추가 금리 인상 의지를 밝힌 영향으로 원/달러 환율이 오르고 있습니다. 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0분 현재 1,121.2원으로 전 거래일 대비 3.9원 올랐습니다.

8일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10.92포인트(0.04%) 오른 2만6191.22로 거래를 마쳤고 3M(1.4%), 월그린(1.2%) 등이 가장 큰 폭의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S앤P500지수는 7.06포인트(0.3%) 하락한 2806.83으로 장을 끝냈고 에너지(-2.2%), 통신서비스(-0.9%) 등이 지수 하락을 주도했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일대비 39.87포인트(0.5%) 떨어진 7530.88로 마감했습니다. 페이스북(-2.4%), 애플(-0.3%), 아마존(-0.03%), 넷플릭스(-2.9%), 알파벳(-1.2%) 등 대형 기술주의 FAANG 종목들이 모두 약세를 보였습니다.

오늘의 영어 회화.
Come to think of it, we haven’t had many deliveries recently.
생각해 보니까, 우리 요새는 택배가 많이 안 온 것 같네.
I decided to try experiencing or doing things instead of buying things.
나, 물건을 사는 것 대신에, 경험을 하거나 어떤 일을 해 보기로 했어.
Wow, you’re such a master of “sowhakhaeng.”
와, 당신 정말 ‘소확행’의 고수네.
Do you think so? Well, it’s worth it. It feels good to spend money to experience something
그런 것 같아? 음, 그럴 만한 가치가 있잖아. 뭔가를 경험하기 위해서 돈을 쓰면 기분이 좋아.
Then with less stuff, we can make the most of the space in our apartment.
그럼 짐이 적어질 테니, 우리 아파트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네.
That’s right.
맞아

생각해 보니까, 우리 요새는 택배가 많이 안 온 것 같네.
나, 물건을 사는 것 대신에, 경험을 하거나 어떤 일을 해 보기로 했어.
와, 당신 정말 ‘소확행’의 고수네.
그런 것 같아? 음, 그럴 만한 가치가 있잖아. 뭔가를 경험하기 위해서 돈을 쓰면 기분이 좋아.
그럼 짐이 적어질 테니, 우리 아파트 공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겠네.
맞아

오늘의 유우머.
40대가 보는 얄미운 여자는? 골프에 해외여행에 놀러만 다녔어도 자식들이 대학에 척척 붙어주는 여자.
이상으로 뉴스 브리핑을 마칩니다.

 

이 프로그램은 1등여행사 한스관광 협찬입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