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8일 뉴스브리핑 월드옥타 워싱턴 지회(회장 폴라박)는 동경지회 나승도회장과 임원간담회를 진행하였다.

10월8일 뉴스브리핑을 시작합니다.

월드옥타 워싱턴 지회(회장 폴라박)는 Gaylord National Resort &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IAM 56thAnnual Meeting & Expo에 참석한 월드옥타 동경지회 나승도대표를 맞아 애난데일 설악가든 식당에서 임원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앞으로의 EC사업과 전망에 대해 그리고 전세계 온라인 판매에 따른 전략 등 에 대해 논의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나승도 회장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판매는 더욱 확산될 것이며 소모가 빠르고 빨리 많은 소비가 이루어 지는 아이템을 대상으로 하여야 성공할 것이라며 전망하였습니다. 한편 나승도 회장이 경영하는 코쿠사이 익스프레스회사는 현재 연매출 1500억원 규모의 회사이며 나회장은 29년전 일본으로 진출하여 현재50대 중반의경영인입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풍계리 핵실험장이 불가역적으로 해체됐는지를 확인하기 위한 사찰단의 방문을 초청했다고 미국 국무부가 7일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방북한 마이크 폼페이오 미 국무부 장관과 면담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헤더 나워트 국무부 대변인이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습니다.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서울지역본부는 8일 “서울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천만 서울시민들과 함께 대대적인 환영준비를 벌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융합 제품·서비스가 기존 규제에 막혀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규제 신속확인, 실증을 위한 특례, 임시허가 제도가 새롭게 도입됩니다. 기업들은 규제에 제약을 받지 않고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도록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8일 국무회의에서 한반도 새질서와 규제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등 신임 장관들은 국무회의 참석자들과 환담을 했습니다.

중국에 출장차 일시 귀국했다가 실종됐던 멍훙웨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총재가 중국 사정당국의 비리 구금조사 발표 후 전격 사임했다고 인터폴이 7일 밝혔습니다.

오랫동안 남미 좌파벨트의 맏형 역할을 해 온 브라질에서 극우 대통령 탄생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7일 치러진 브라질 대선 1차 투표에서 극우 성향 사회자유당(PSL)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후보가 46.7%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브라질 연방 선거법원이 발표했습니다.

지난주 터키 이스탄불에서 사라진 사우디아라비아 언론인 자말 카쇼기가 피살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사우디를 강력 비판하면서 해당 사안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카쇼기가 사우디 영사관에서 살해됐을 가능성이 높다. 15명의 사우디 국적자들이 이번 사건에 개입돼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현재 터키 경찰은 사우디 총영사관 출입구 및 이스탄불 공항 CCTV 영상을 전부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김대중(DJ)-오부치 한일 파트너십 공동선언 발표 20주년인 8일 일본 언론도 사설과 기사를 통해 양국간 미래지향적 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1998년 10월 8일 도쿄에서 발표된 김대중-오부치 공동선언은 양국의 미래지향적 관계를 중시하고 오부치 총리가 우리에게 사죄하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8일 오전 10시48분쯤 경북 구미시 옥계동 2공단의 화학물질 취급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이 불로 공장 1개동의 절반 가량이 탔으며 근로자 1명이 중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화재가 난 공장은 불산을 취급하는 업체로 알려졌습니다.

산업화 이전 대비 지구 평균기온 상승폭을 2015년 파리협약 때 합의한 2도보다 1.5도로 강화했을 때 식량 감소는 물론 빈곤계층 등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도 대폭 줄어든다고 합니다.
식량 가용성은 사헬, 남아프리카, 지중해, 중부 유럽, 아마존에서 1.5도 보다 2도 지구온난화 시 더 크게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기도 고양시의 저유소에서 발생한 폭발화재가 17시간 만에 완전히 진화돼 관계당국이 합동 현장감식을 실시합니다.
8일 경기 고양경찰서는 이날 새벽 대한송유관공사 경인지사(고양저유소) 휘발유탱크 폭발화재의 진화작업 완료에 따라 오후 2시께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소방당국, 가스·전기안전공사 등과 현장감식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운행 중인 자동차의 운전자를 폭행하는 사건이 매년 3천건가량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소병훈(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경찰청에서 제출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2013∼2017년 자동차 운전자 폭행 사건 건수는 총 1만5천422건이었습니다.

정부가 금명간 신규 저비용항공사(LCC) 면허 신청 심사를 재개할 것으로 관측됨에 따라 올해 안에 7번째 저비용항공사가 등장할 지 주목됩니다.
그동안 항공운송사업법상 신규 사업자들의 시장 진출을 가로막았던 면허 발급 요건이 올해는 낮게 적용될 수 있어 7번째 사업자 등장에 대한 기대감은 그 어느 때보다 높습니다.

집을 20채 이상 소유한 임대사업자가 전국적으로 8천600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민경욱 의원이 7일 국토교통부에서 제출받아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8월 기준 전국에 집을 20채 이상 소유한 임대사업자는 전체 임대사업자의 2.5%인 8천691명이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5거래일 연속 상승세입니다. 8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오전 9시 25분 현재 전 거래일 종가보다 0.5원 오른 1130.9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날 원/달러 환율은 2.6원 오른 1,133.0원에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0월 들어 매 거래일 올라 10월 들어서만 20원 넘게 상승했습니다.

오늘의 영어 회화
Good morning, Brad.
안녕하세요, 브래드.
Hey, look at you! Did you get a perm?
어머, 웬일이에요! 파마하셨어요?
Yes, can you tell?
네, 알아보겠어요?
Of course.
그럼요.
How do I look?
어때요?
You look good. You look younger than your age.
잘 어울리세요.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시는데요.
That’s what I wanted.
제가 바라던 게 그거예요.
Nice start on a Monday!
월요일 시작이 좋네요!

안녕하세요, 브래드.
어머, 웬일이에요! 파마하셨어요?
네, 알아보겠어요?
그럼요.
어때요?
잘 어울리세요. 나이보다 더 젊어 보이시는데요.
제가 바라던 게 그거예요.
월요일 시작이 좋네요!

오늘의 유우머
“나 원 참!”이 맞는 것일까?
“원 참 나!”가 맞는 말일까?
어휴 대학까지 다녀놓고 이 정도도
모르고 있으니 “참 나 원!!”

이상으로 뉴스 브리핑을 마칩니다.

 

이 프로그램은 1등여행사 한스관광 협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