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묵상] 잠언 1장 7절-9절


2월 20일 오늘의 묵상 잠언 1장 7절-9절

7,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이거늘 미련한 자는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느니라

8, 내 아들아 네 아비의 훈계를 들으며 네 어미의 법을 떠나지 말라

9, 이는 네 머리의 아름다운 관이요 네 목의 금 사슬이니라

점점 세상이 악해지고 가족관계가 깨져 가고 있습니다. 자녀가 부모를 해치고 부모가 자녀를 해치는 뉴스가 나오는 인성 말살의 시대가 되어 가는 것을 보게 됩니다.

가족관계의 기준과 성립을 통째로 흔들어 놓는 세상 속에서 진리의 말씀을 따르며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식의 근본임을 알아야 하나 미련한 자들은 지혜와 훈계를 멸시하게 됩니다. 성경은 자녀들에게 아버지의 훈계를 들으며 어머니의 법을 떠나지 말라고 합니다. 이러한 것이 자신에게 축복이 되게 함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하고 자녀가 부모를 공경할 때 내 가족이 변하고 내가 속한 사회가 변하고 나라가 세계가 변화되는 출발점이 바로 나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항상 작은 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첫 삽을 떠야 큰 공사가 이루어 지듯 부모를 공경함은 결국은 자신이 잘 되게 되는 근본임을 알고 살아야 할 것입니다. 언젠가는 자녀가 부모가 될 것입니다. 젊은이 들도 나이가 들게 마련입니다. 이것이 세상의 순리인 것 입니다. 현실에서 미래를 볼 수 있는 영안을 가지는 성도되시길 기도 합니다.

세계선교교회 이태봉목사입니다. 연락처는 Bibleday365@gmail.com입니다.